본문 바로가기

꿀팁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꿀팁

스테인레스 재질의 식기들은 꼭 연마제를 제거 후 사용하셔야 하는 것은 아시죠?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꿀팁 바로 가보겠습니다.

스테인레스 재질의 식기류 들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연마제 역시 이슈가 된 것입니다.

연마제는 스테인리스의 표면의 광을 나게 하기 위한 물질입니다. 이런 것이 일반 물과 설거지 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아서 섭취 시 소화기관 손상 혹은 암을 유발하수 있는 탄화규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연마제 제거 방법, 방법은 쉽습니다. 과정이 많이 힘듭니다.

요즘은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텀블러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텀블러의 내부 역시 스테인레스입니다.

 

연마제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연마제는 나오지 않을 때까지 제거하셔야 합니다.)

  1. 마른행주, 키친타월 등에 식용유를 발라 아주 강하게 닦아 주시면 됩니다. 강하게 닦아주셔야 제거가 됩니다.(굉장히 힘듭니다.)
  2. 식초물에 넣어 끓이시는 방법
  3.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조합 하여 세척하는 방법(3가지 방법 중 가장 실용성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만, 1번은 굉장히 긴 시간과 힘이 필요하십니다.

한 가지만 하신다면 제일 간편한 것은 3번 베이킹 소다, 주방세제 조합방법입니다.

 

조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정당한 그릇에 베이킹소다를 반정도 부어주신 후 주방세제를 부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점도가 잘 뭉쳐지는 정도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주방세제 이렇게 만드셨다면 수세미를 이용하시어 어느 정도의 힘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역시 연마제가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연마제는 보통 스테인레스 식기 전반적으로 남아있지만 특히 굴곡이나 접힌 부분에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 들을 더 신경 쓰셔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베이킹소다&주방세제조합으로 닦으신 뒤 물로 헹구시고 키친타월로 문질러 보시면 까맣게 묻어난다면 남아 있는 것입니다.

까맣게 묻어나지 않는다면 마무리로 주방세제로 세척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1번밖에 몰랐던 시절 첫 연마제 제거할 식기가 찜기였습니다.

2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면봉에 기름칠해서 통공판의 구멍 하나하나 제거하였습니다.

그때 다짐했습니다. 다시는 스테인레스 식기류를 안 쓰겠다고.

연마제 제거 1번으로 하시면 스테인레스 식기류를 안 쓰고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팅식기 역시 조금이라도 코팅면에 상처가 생긴다면, 바로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코팅식기는 대부분 검은색이기 때문에 코팅의 상처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코팅 프라이팬은 염분이 강하서난 산성이 강한 음식을 조리 시 코팅면을 해치고 유해한 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 식탁을 책임질 것은 역시 스테인레스 식기라고 생각합니다.

 

답은 스테인레스재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지만 연마제 제거가 워낙 번거로운 일이라 최대한 간편한 것으로 추천드려 봤습니다.

 

3번으로 진행하시고 건강도 지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마제를 제거하실 때 또는 청소 시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강한 열로 하실 분이 있으시다면 꼭 마스크와 장갑, 환기는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물질들이 열과 만나 유독가스가 생성됩니다.)

 

가족의 건강 연마제 제거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 무상 점검 꿀팁  (0) 2024.03.24
자동차 수리 견적 꿀팁  (0) 2024.03.23
식용유 고르는 꿀팁  (1) 2024.03.21
항공권 싸게 잘사는법!  (1) 2024.03.20
상권분석하는 쉬운방법  (0) 2024.03.19